글
▲ iA 모드 (AUTO모드) ... 실제 분위기와 비슷하게 연출하고 별다른 설정없이 쉽게 촬영이 가능하다.
사진에서는 해가 노을사진이라고 하기엔 비교적 높은 위치에 있어서 분위기가 확 살진 않았다.
▲핀홀 모드 + Wide... 비교적 높이 떠 있는 해를 핀홀모드로 몽환적으로 담고, 와이드모드로 촬영해서
임펙트를 더했다. (본 기능은 모든 컴팩트카메라에 탑제된 기능은 아닙니다.)
▲석양 모드... 기본적으로 석양에 맞게 세팅된 장면모드 답게 전체적으로 붉그스름하고 콘트라스트가 약간 강해진
사진이다. 자동모드에 비해서 효과적인 석양의 모습을 담을 수 있다.
▲석양 모드... 위와 같은 석양모드로 촬영된 사진이다. 왜 같은 모드의 사진을 올렸을까..
사진을 찍을 때 보통 한 컷 한 컷만 찍는 경우가 많다. 항상 베스트 컷을 담을 수는 없는 것.
가로와 세로, 혹은 약간 다른 구도를 잡으며 여러개의 사진을 찍짜.
풍경사진이라면 항상 가로와 세로 두가지 방식으로찍어 보는 습관을 길러보는 것이 좋다.
▲ M모드... 수동기능이 가능한 똑딱이에 한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조금 더 강렬한 석양사진을 담기 위해 필자는 조리개값을 F18로 하고, 캘빈값도 따뜻한 온도로 맞췄다.
그리고앞서 보신 사진처럼 전체적인 풍경을 살리거나, 석양에 비춰진 풍경을 중점적으로 한것이 아니고 강렬한 인상의
태양을 살리고 배경이 되는 건물들은 실루엣으로 처리했다.
설명을 위해 경어는 생략하고, 사진들이 딱 좋은 사진이라곤 할 수 없지만,
예제로써는 괜찮을꺼 같아서 같은 장소에서 촬영한 사진들로 구성해보았습니다.
본인도 초보지만 다른분께 도움이 될까 싶어 부족한 실력으로 활용기를 올려봅니다.
모든 사진은 파나소닉사의 FX180으로 촬영했으며, 전체적으로 FX180 기준으로 설명했습니다.
RECENT COMMENT